" 제가 카페 운영할 때 실제 판매하던 메뉴인데요,
재료만 있으면 정말 간단해서 소개해 드립니다. "
메뉴이름 : 자몽티
감기예방, 피로회복, 숙취에 좋은 자몽티입니다.
자몽 특유의 달고 시고 쌉싸름한 맛이 적절히 조화되어 정말 맛있습니다. 제가 카페 할 때 효자상품 중 하나였어요.
재료와 레시피는 간단합니다.
재료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.
아래 재료는 제가 실제로 카페 운영할 때 사용하던 재료이며 화재 속에서 살아남은 것을 집에 갖고 와서 보관하고 있었습니다.
기본재료 : 자몽청 + 자몽톡톡베이스
제가 이 자몽청을 좋아하는 이유는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.
정말 진하고 맛있습니다.
제가 자몽티를 만들기 위해 여러 많은 자몽청을 구입해 보았으나 그중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. 물론 시간을 투자해서 더 찾아보면 이 제품보다 더 좋은 것도 있겠지만 지금까지 제가 찾은 것 중에서는 최고였기에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.
하지만 이 자몽청 하나만으로는 충분한 맛을 내기 어려웠습니다.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던 중 자몽 농축액 제품을 찾게 되었는데 궁합이 정말 잘 맞았습니다.
자! 이제 이 두 가지 재료를 이용해서 자몽차를 실제로 만들어 보겠습니다. 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간단해요. 다 보시고 나서 뭘 이런 걸 힘들게 사진까지 찍어가며 설명하느냐 라고 할 정도입니다.
자몽티 만드는 방법
사용 잔 : 400ml 기준 머그컵 (머그컵 용량과 취향에 따라 레시피를 조정하면 됩니다)
1. 머그컵에 자몽청 적당히 2큰술 넣습니다.
드셔 보시고 너무 달면 1큰술 또는 1.5큰술만 넣어도 됩니다.
2. 자몽 톡톡 베이스를 소주 2/3컵(약 40g) 넣어 줍니다.
1/2 또는 1/3잔만 넣어도 충분합니다. 많이 넣으면 쌉싸름하고 신 맛이 더 강해 지므로 드셔 보시고 적당히 조절하세요.
3. 온수를 넣어 잘 저어 줍니다.
냉장 보관중인 청을 사용하므로 90도 이상의 뜨거운 물을 넣어야 따뜻한 느낌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.
정말 간단하죠?
어떤 카페에서는 자몽 시럽을 듬뿍 넣어서 달기만 달고 맛이 좀 떨어지더군요. 하지만 저는 수제 방식의 자몽청과 자몽 농축액에 해당하는 자몽 톡톡 베이스를 이용해서 만들다 보니 자몽향이 무척 강하게 나면서 맛 또한 좋았습니다. 그래서 더 인기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.
원가율이 좀 높긴 하였지만 제 입맛에도 맛고 고객분들도 만족하셔서 저희 카페 효자상품 중 하나였습니다.
동일한 재료로 자몽에이드를 만들어도 정말 맛있는데요, 아래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
자몽에이드 레시피
준비물 : 자몽청 1큰술 + 자몽톡톡베이스 소주1컵(약 50g) + 플레인 탄산수 + 얼음
만드는 순서
1. 아이스컵에 자몽청 1큰술과 자몽톡톡베이스 소주 1컵을 넣습니다.
2. 각얼음 4~5개를 넣습니다.
3. 탄산수를 컵의 벽면으로 살살 부어줍니다.
가득 채우지 말고 약 2Cm 정도 여유를 둡니다.
4. 긴 스푼으로 청과 탄산수가 잘 섞이도록 살살 저어 줍니다.
5. 마지막에 남은 탄산수를 부어서 채워줍니다.
주의사항
1. 얼음 위로 탄산수를 부으면 거품이 많이 발생해서 넘칠 수 있습니다.
2. 탄산수를 넣은 상태에서 세게 저으면 거품이 많이 발생해서 넘칠 수 있습니다.
3. 탄산수는 가급적 플레인을 사용하세요.
팁!
탄산수 대신 소주를 넣으면 자몽주가 됩니다. 카페운영할 때 저 혼자 몰래 먹던 힘내힘내 음료였습니다.
시중 술집에서 파는 자몽주는 시럽만 많이 넣어서 달고 맛도 없어서 장난삼아 만들어 보았는데 지인들도 훨씬 더 맛있다고 하시면서 모임 자리가 있으면 꼭 챙겨 오라고도 하셨습니다.
Q : 이 레시피 그대로 저희 카페에서 팔아도 되나요?
A : 비밀 레시피가 아니니 안심하고 판매하셔도 됩니다.
Q : 재료는 어디서 구입하면 될까요?
A: 카페 재료이긴 하지만 금액이 같고 배송도 빨라서 주로 쿠팡에서 구입하였습니다.
자몽청 |
자몽 톡톡베이스 |
아래 내용은 제가 실제로 쿠팡에서 구매한 근거자료 입니다.
지금보니 구매주기는 거의 한 달에 한 번정도 였네요. 가격도 조금 인상되었습니다.
마치며,
글 시작하기 전에 만들어 놓은 자몽티를 계속 마시면서 글을 적고 있었습니다. 식으면 신맛이 더 강하게 올라오니 천천히 드셔 보시면서 비율을 조절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.
추울 때 더 인기가 많은 메뉴입니다. 건강에도 좋은 자몽티이니 집에 보관하고 계시면서 가끔 만들어 드시면 좋을 거예요.
앞으로 가끔 제가 만들었던 음료와 간식 메뉴에 대한 레시피를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.
고맙습니다.
'레시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카페메뉴 - 새콤달콤한 레몬티 (0) | 2021.03.26 |
---|---|
오늘의 야식 - 계란 반숙 라면 (0) | 2021.03.15 |